My_Travel_Logs/2015_Jeju
(2015.12.10) 제주도 송악산 - 맛있는 해산물집
MY ST[o*]RY
2021. 1. 28. 22:50
제주도에 와서 비가 오거나 일정이 꼬이거나 뭐 잘 안되던때에 송악산에 도착해서 점심을 먹을까 했는데, 허걱, 역시나 음식점들은 비쌌다. 그래서 송악산 근처에 차를 세워두고 약간 내려가서 찾은 곳이 바로 형제도식당이었다. 식당 앞에 보이는 것이 형제도(형제가 마주보는 느낌)이어서 식당이름이라는데, 이곳은 여행자들에게는 알려지지 않았을 것 같다. 다만, 단체 여행객들은 많이 있는듯했고, 우리는 그날 단체여행객들 덕에 우리가 시킨 것 이상의 것을 먹을 수 있었다. 한마디로 땡 잡은 날이었다. 아니 우리 애에 대한 식당의 따뜻함이었는지도 모른다.
사람이 없는 것 같지만, 사실 우리가 단체 관광객보다 일찍 들어왔다가 늦게 나가는 것이라 그렇게 보일 뿐이다. 꽉 찼었다. 어쨌든 배부른 와이프에게 점수를 따고. 송악산으로 고고싱
여기가 2호점이라고 하는 것 같고 064-792-3401, 서귀포시 대정읍 상모리 87-5이고, 근처에 주차는 식사 때까지 가능할 듯하고, 윗쪽으로 가면 송악산 주차장이 넉넉하다. 물론 널리 알려지면 나도 모른다. 그대들의 운이니까.
여행은 단순히 어디를 갔다왔다는 시간을 나열하는 것은 아니지만, 여행단골 맛있는 식당에서 좋은 사람과 함께 하는 이런 기억, 이런 추억여행은 좋을 것 같고, 이 식당에 계셨던 단체 여행객들은 나이가 있으셨는데, 그 모습들이 좋아보였다. 뭐 다음에 와도 단체로 오지는 않을 것 같지만.
나중에 알았다. 여기가 지역맛집이라는